UPDATED. 2024-07-26 00:15 (금)
한국마사회, 구미 유소년 승마캠프 신청 접수
상태바
한국마사회, 구미 유소년 승마캠프 신청 접수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4.06.1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한국마사회가 유소년 승마캠프에 참여할 선수를 모집한다. 

한국마사회는 "2024년 유소년 승마캠프 참가 신청이 지난 12일부터 시작됐고 오는 21일까지 진행된다"고 14일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호스피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유소년 승마캠프는 새달 6,7일 경북 구미시 공공승마장에서 열린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전국의 유소년 승마 선수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캠프에서는 개별적으로 연습하기 어려운 크로스컨트리 종목 등 보다 전문적인 강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꿈나무들의 역량을 끌어올릴 이번 캠프를 통해 선수들은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 승마대회에서 한층 성장한 기량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 공공승마장은 올해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 승마대회가 개최되는 장소다. 유소년 승마선수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실전과 가장 유사한 환경에서 실력 향상의 기회를 얻게 된다. 강사진 또한 한국마사회 선수단을 포함한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로 구성되어 높은 수준의 강습이 제공될 예정이다.

캠프 1일차에는 ‘종합마술 이론 교육’, ‘크로스컨트리 장애물 연습’이 이루어진다. 이어서 2일차는 ‘모의 크로스컨트리 경기 실습’이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말에 실제로 기승한 상태로 포인트 강습을 받게 된다. 이밖에도 현장에서 말 기승 없이 강습을 참관하고자 하는 유소년도 별도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