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6 09:51 (일)
제자 찬사에 응답? 레알 지단, "호날두가 세계 최고의 선수"
상태바
제자 찬사에 응답? 레알 지단, "호날두가 세계 최고의 선수"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6.02.11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호날두는 내면적으로도 따뜻한 사람"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라 생각한다.”

지네딘 지단(44)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 소속팀 제자 호날두(31)에게 최고의 칭찬을 선사했다.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라며 엄지를 들었다. 전날 호날두가 스페인 득점왕 ‘피치치’ 수상 직후 그에게 내린 찬사에 답변을 내린 듯하다.

지단은 10일(한국시간) 영국 언론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호날두는 내면적으로도 따뜻한 사람이다”라며 “리오넬 메시와 라이벌 관계는 축구를 더욱 흥미롭게 한다. 호날두가 메시가 장군멍군 기량을 겨루는 것이야말로 팬들이 보고 싶은 장면”이라고 호날두와 메시의 라이벌 관계를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봤다.

스카이스포츠는 “호날두와 메시는 최근 둘이 합쳐 1000골을 돌파했다”며 “호날두는 이번 시즌 국가대표팀과 클럽팀을 오가며 31경기에서 30골을 넣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고의 축구선수가 누구냐에 대한 토론은 계속 진행돼왔다. 지단은 누구에게 박수를 보낼 한 선수를 분명히 정했다”고 지단이 호날두를 최고로 꼽은 배경을 밝혔다.

하지만 바로 전날 호날두가 피치치를 수상하면서 “지단은 많은 것을 바꿔놓았다. 카리스마가 넘치고 선수들도 잘 파악하고 있다”는 말로 찬사를 보냈기에 이에 대한 답변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지단은 지난달 레알 감독직을 맡은 뒤 4승 1무를 기록,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흔들렸던 팀을 빠르게 안정시키면서 선수들의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는 평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